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8년07월27일 13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소비자와 상담할 때 적합한 소비자상담 기술은?

  • ① 표현을 간략하게 하므로, 정보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개방형 질문을 사용한다.
  • ② 개인정보를 주지 않으려고 하므로, 사무적인 대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.
  • ③ 빨리 말하므로, 말의 속도와 흥분 정도를 맞추어야 한다.
  • ④ 힘있는 어조를 보이므로, 방어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좋지 않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는 표현을 간략하게 하기 때문에, 정보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개방형 질문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. 이는 소비자가 짧은 문장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에, 상담자는 질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내야 하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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